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경제

미국 주식 10월 19일 이번주 실적발표 기업 리스트

미국 주식 10월 19일 이번 주 실적 발표 기업 리스트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입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이번 주에 눈여겨볼만한 기업이 많습니다. 굵직한 기업들과 2020년을 뜨겁게 보낸 기업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테슬라, AA 그룹과 사우스웨스트 항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존도 22일 발표라고 들었는데 어닝 위스퍼에는 나와있지 않네요. 

 

 

2020년 10월 19일 주차 미국 실적발표 기업들 

 

3분기 실적발표는 지난주 월요일 금융주를 시작으로 이번 주 다음 주까지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많은 기업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에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이 아무래도 넷플릭스와 테슬라일 테고요. 그다음 주에는 구글, 보잉, 애플 등의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를 확인하고 나면 더 확실히 시장 분위기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 시장과 다른 미국 주식 시장 실적 발표 후 분위기 

 

주식 시장 공부를 시작하고 있는 주린이라면 실적 발표 후 한국 시장과 미국 시장의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한국에서는 실적이 잘 나와도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으로 삼성전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이익을 냈지만 주가는 지지부진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미국 주식 시장은 조금 다릅니다. 실적이 기대 이상으로 좋게 나온다면 오릅니다. 발표 시점에 따라 시간외에서 급등을 하는 경우도 있고요. 반대로 기대보다 실적이 떨어지거나 앞으로의 기대 수익이 적어진다는 뉘앙스가 있다면 가차 없이 주가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실적이 바로바로 주가에 반영되는 신기한 시장이더군요. 

 

따라서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실절을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내가 주식을 보유한 기업이 이번 분기에 기대이상으로 잘했거나 못했을 때 주가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면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실적에 대한 예상을 내놓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실적은 시장 전체 분위기나 외부 요인이 아닌 기업 자체를 분석할 수 있는 상황이므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대 이상인지 기대 이하인지 내 종목 리스트를 펼쳐놓고 매의 눈으로 관찰해봅시다. 

 

 


 

 

미국 주식 개별 실적 발표일 확인은 어디서?

 

많이 사용하시는 인베스팅닷컴이나 마켓 인사이더 등에서 실적 발표일을 공유합니다. 그러나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실적 발표일이 언급되지 않는 기업들도 있으므로 각각 개별 기업을 검색해서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요. 그럼에도 한 번에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사이트는 어닝 위스퍼 earning whispers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이트가 아니라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면 훨씬 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실적 시즌에 맞춰서 그래픽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눈에 확인하기 편합니다. 

 

어닝 위스퍼 트위터 >> twitter.com/ewhispers

 

Earnings Whispers(@eWhispers) 님 | 트위터

@eWhispers 님 언뮤트하기 @eWhispers 님 뮤트하기 팔로우 @eWhispers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eWhispers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eWhispers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eWhispers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eWhispers님 차�

twitter.com


 

미국 주식 시장 3분기 실적 시즌 

 

2020년 10월 중순 약 13일부터 실적 발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12월 초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금융주가 먼저 실적 발표를 시작하고 이번 주부터 주요 테크 기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월에는 줌, 도큐사인, 어도비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 2달 정도는 매일 실적 발표를 주의 깊게 볼 타이밍입니다. 

 


 

11월 미국 대선일 전에는 아무래도 외부 요인들로 마음을 졸여야할 순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부양책 통과도 아직이고요. 낸시 누나 말로는 오늘 밤에 결판을 내자고 한 거 같던데 오늘 뉴스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내의 코로나 확진자도 장난이 아닌 상황입니다만. 하여간 이 와중에도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열심히 하고 돈을 벌고 있습니다. 누가 이익을 열심히 만드는지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도 주린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