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정보

은행 외화계좌에서 주식계좌에 달러 송금 미래에셋대우

 

미국을 비롯 해외 주식거래를 할 때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환전이다. 주식계좌의 환전은 사용자의 거래 실적 등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환전 수수료가 얼마인지 거래 전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같이 불확실성이 크고 환율이 큰 범위로 오르락내리락하는 상황에서는 환전하고 거래 몇 번 하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거래하는 증권회사에 환전 수수료를 최대한 낮게 만드는 방법을 물어보는 것도 좋다. 

 

※ 주거래은행에서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면 

 

환전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 중 하나는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은행 외화계좌를 통해 환전한 뒤에 주식계좌에 달러 송금을 하는 방법이다. (혹은 이미 보유하고 있던 은행 외화계좌의 달러를 보내거나)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국민은행, 하나은행의 가상계좌(외화 연계계좌)를 만들 수 있으므로 국민은행, 하나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면 일단 외화통장을 만들어 은행에서 환전 후 주식계좌로 달러를 보내는 방법이 있다. 


 

※ 은행의 외화계좌의 달러를 증권회사 주식계좌로 보내는 방법

: 가상계좌(외화연계계좌) 만들기 

 

은행계좌에서 주식계좌로 바로 달러 송금은 불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가상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미래에셋대우를 기준으로 가상계좌는 전화상담을 이용해 유선상으로 만들 수 있다.  

 

1588-6800로 상담사를 연결해 외화 송금용 가상계좌 개설을 문의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에서는 국민은행 혹은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만들 수 있다. 이 가상계좌를 외화연계계좌라고 한다.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MTS를 켜고 만들 수 있고,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다. 영문 이름이 필요할 수 있다. 

 


 

 

※ 주식계좌의 외화연계계좌 계좌번호 확인하기 

 

 

외화 송금이 가능한 가상계좌인 '외화연계계좌'가 생성되면 은행의 외화계좌에서 이 가상계좌에 달러를 송금할 수 있다. 혹시 내 가상계좌의 계좌번호를 까먹었을 경우 아래처럼 MTS에서 모바일지점> 서비스신청 > 외화연계계좌등록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외화연계계좌 등록, 해지 메뉴에서 연계된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 은행 외화계좌에서 이체가 아닌 '국내송금'을 이용할 것 

 

생성한 가상계좌로 달러를 입금할 때는 외화계좌에서 이체 메뉴가 아닌 '국내송금' 메뉴를 이용해야 한다.(국민은행 기준) 계좌로 바로 들어가 이체를 이용하지 말고 외환 메뉴를 통해 국내 송금하는 것을 잊지 말자.